안녕하세요!
토트넘 취직 1,2편에 이어 마지막 3편까지 왔네요.
전 편들에서 토트넘 구직 방법에 이은 제 스토리를 소개시켜드렸습니다.
오늘은 가장 최근에 토트넘 취직하신 분의 이야기와
어떻게 제가 Casual(파트타이머)에서 Full-Timer가 되었는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먼저 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토트넘에서 저는 Casual(파트타이머)로 시작하여 토트넘 홈에서 열리는 모든 매치데이에 일을 하였고
시합 때마다 방문해주시는 많은 한국인 분들로 인해 모든 직원들은 제가 스토어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다는걸 인지했습니다.
수많은 한국인들로 붐비는 매장에서 한국어가 가능한 저는 시합날마다 정말 바쁘게 일했구요,
같이 일하는 직원들은 저에게 한국말로 인사하는 법도 배워갔습니다.
사실 Casual로 일하게 되면 시합 날 위주로 근무시간이 제한될 수 밖에 없는데요,
한국인 특성상 일도 열심히 했고 한국어와 영어가 가능하니 시합날 외에도 추가로 저를 불러주었습니다.
거의 풀타이머만큼 일을 했고 매니저와 다른 직원들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잠깐 주제에서 벗어나서 토트넘 직원으로서 일하면서 가장 재밌는 점은,
가끔 스토어에서 행사가 열리면 토트넘 선수들이 직접 스토어에 방문한다는 것입니다.
선수들을 실제로 눈앞에서 보고 대화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밑의 사진들은 2019-20 시즌 Third 유니폼 발매 행사였습니다.
밑에 있는 사진은 선수들 사인회 당시 찍은 사진입니다.
풀타이머만큼 근무하게 되면서 직원들과 쉽게 친해진만큼
제가 토트넘에서 일하는데 큰 도움을 준 매니저와는 유튜브도 같이 찍었습니다.
활동 당시에는 동서씨 라는 유튜브 명으로 운영을 했는데 귀국 후 아쉽게도 운영을 못했네요.
이 매니저 친구와는 현재도 연락을 주고 받으며 지내고 있고,
최근에도 유럽여행 중 만나서 선물도 주고받을 정도로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어딜가나 인연이란 사람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RV-HK0z9hI
이런 일련의 과정들로 인하여 매니저들끼리 상의 후 저에게 Full-timer 자리를 제의했고
저는 스토어 첫 한국인 Full-Timer가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Full-Timer가 된 요인은
먼저, 우선적으로 수많은 한국인 응대가 가능했습니다.
매장 담당자 분께서 매치데이 때마다 항상 고생한다고 격려해주실 정도였으니까요.
두 번째로는, 동료 직원들과 스스럼 없이 잘 어울렸습니다.
아무래도 서비스업계이고 타 직원들과 문제 없이 잘 어울리는 것도 중요시하는 영국이기 때문에,
타 직원들의 저에 대한 평가가 우수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종 업계 경험이 있는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국내 나이키에서 일했을 때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토트넘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어차피 토트넘에서 일하면서 배울 수도 있지만 익숙한 일이어서 적응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비록 1년여 밖에 근무는 하지 못했지만 한국인 첫 Full-Timer로서 아주 귀중한 경험을 하고 왔다고 생각합니다.
토트넘에서 일할 때의 유일한 단점은 센트럴에서 멀다는 것..? 외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급도 동종업계 중 아주 좋은 편이었구요! 무엇보다 스토어 경험을 발판 삼아 office 잡을 구하는 것도 일반 사람보다 훨씬 수월했습니다.
여러모로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이기에 글로 작성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Casual Retail Assistant에 지원하여 합격한 지인의 합격 썰입니다.
지인은 제가 1편에서 설명드렸듯이 정석적인 방법으로 지원을 했으며, 면접은 저와 달리 개인 면접을 보았다고 합니다.
개인 면접에서는 어떻게 지원하게 되었냐 기본적인 질문 등과 토트넘에 관련한 질문을 하였으며 합격 결과는 일주일 정도 후에 나왔다고 합니다.
합격 후에는 따로 불러서 스타디움을 구경시켜주고 기본적인 일에 대해 가이드를 해주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매치데이 외에는 추가로 일할수 있냐고 메일로 물어왔던 저 때와 달리, 현재는 아래 사진과 같이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형식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질문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영국살이 이야기 > 영국에서 취업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 워킹홀리데이 청년교류제도(YMS) 지원하기! - 지원 방법, 시기 (2) | 2022.08.05 |
---|---|
해외에서 취업하기! 토트넘 취직(2) (5) | 2022.08.03 |
해외에서 취업하기! 토트넘 취직(1) (7) | 2022.08.02 |